본문 바로가기

μελετάω 조심하다 애쓰다 묵상하다/갈라디아서

#2 그리스도의 종 (갈 1:6-10)

6 저는 그리스도의 은혜로 여러분을 부르신 분께로부터 여러분이 그렇게 빨리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에 놀랐습니다. 7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단지 여러분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려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 뿐입니다. 8 그러나 만일 우리들이나 아니면 하늘에서 온 천사일지라도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아야 합니다. 9 우리가 전에도 말했지만 지금 제가 다시 말합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여러분이 받은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아야 합니다. 10 지금 제가 사람들을 설득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을? 혹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고 애씁니까? 만일 제가 아직도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고 한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 (갈 1:6-10)

6 I am amazed that you are so quickly deserting Him who called you by the grace of Christ, for a different gospel; 7 which is really not another; only there are some who are disturbing you and want to distort the gospel of Christ. 8 But even if we, or an angel from heaven, should preach to you a gospel contrary to what we have preached to you, he is to be accursed! 9 As we have said before, so I say again now, if any man is preaching to you a gospel contrary to what you received, he is to be accursed!
10 For am I now seeking the favor of men, or of God? Or am I striving to please men? If I were still trying to please men, I would not be a bond-servant of Christ. 

 

그리스도 외에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는 어떤 사람들 때문에 율법주의적인 신앙의 가르침이 이 땅의 교회에 스며들었습니다. 

그들은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주신 율법대로 절기를 지키고 할례를 받지 않으면 구원을 받지 못한다고 가르쳤습니다.

문제는 오늘날에도 그런 어떤 사람들이 교회 안에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고 선행을 쌓지 않으면 천국에 갈수 없다고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 혼란스럽나요? 그것은 옳은 소리가 아닙니까? 

아니죠. 그릇된 가르침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사도들의 글(성경)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전하신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아닌 그 어떤 사람의 행위를 복음과 같이 자랑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Χριστοῦ δοῦλος οὐκ ἂν ἤμην).

왜냐하면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노력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혹 우리가 지금까지는 단순히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 선을 행하고자 노력해 왔을지라도 

이제부터는 신실하신 말씀, 곧 복음만을 따르는 그리스도의 종들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