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아무개 2020. 11. 1. 01:25

(마 13:24b-25)

ὡμοιώθη ἡ βασιλεία τῶν οὐρανῶν ἀνθρώπῳ σπείραντι καλὸν σπέρμα ἐν τῷ ἀγρῷ αὐτοῦ.

하늘 왕국(하나님의 나라)은 자기 밭에 좋은 씨를 뿌리는 한 사람과 같다. 

 

ἐν δὲ τῷ καθεύδειν τοὺς ἀνθρώπους ἦλθεν αὐτοῦ ὁ ἐχθρὸς καὶ ἐπέσπειρεν ζιζάνια ἀνὰ μέσον τοῦ σίτου καὶ ἀπῆλθεν. 

(καθεύδω/카듀도/'잠자다'는 κοιμάω/코이마오/'잠자다, 죽다'처럼 '죽음'을 뜻하는 완곡어로 사용되기도 함)

사람들이 자는(죽어 있는) 동안에 그 대적자(마귀)가 와서 밀 사이에(교회 한 가운데에) 가라지들(저주, 거짓말, 거짓 교훈 등)을 뿌리고 떠나갔다. 

 


 

너희가 앞으로 일어날 이 모든 것들을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기도하며 항상 깨어 있으라. (눅 21:36)

 

사람이 어떻게 잠을 안 자고 쉼 없이 기도를 계속 할 수 있습니까? 

주님께서 깨어 있으라고 하심은 잠 못 자게 하시는 말씀이 아니고 

항상 복음의 가르침과 감사의 기도로 우리가 죽지 않고 살아 있어야 한다는 뜻이며

주께서 우리에게 이 말씀을 하셨으면 우리는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육체는 잠깐 잠들지라도 영혼은 복음과 기도에 의해 영원히 깨어 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무엇을 해 주셨으며 어떻게 우리 눈을 뜨게 하셨습니까? (참. 요 9:26)

 

하나님께서 악한 자들의 말은 듣지 않으셔도 주를 경외하고 그분의 뜻을 따르는 성도의 말은 들어주시는 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요 9:31)

경건하지 않은 사람도 어려울 때는 기도합니다.

죄악과 형벌의 고통속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그러나 경건하지 않은 사람은 평소에 전능하신 분에게서 기쁨을 찾지도 않고 어려울 때가 아니면 하나님께 기도하지도 않습니다. (욥 27:8-10)

그러므로 우리는 고통받지 않을 때에라도 항상 기도할 것입니다. 

 

기도에 힘쓰십시오.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항상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 (골 4:2)

 

이는 사람의 말이 아니고 성령 하나님의 절대적인 명령이자 실제의 가르침입니다. 

그렇게 깨어 있는 신자에게는 사탄이 위세를 떨치지 못합니다. 

 

또 계속해서 서로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해 주십시오. 기도할 때, 주님께서 우리에게 복음 전파의 문을 활짝 열어 주셔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비밀을 담대히 선포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지금 저(사도 바울)는 이 일 때문에 갇혀 있는 몸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제가 마땅히 해야 할 말로써 분명하게 말씀을 선포할 수 있도록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는 현명하게 처신하고 모든 기회를 잘 활용하도록 하십시오. 또한 여러분은 소금으로 음식 맛을 내는 것처럼 언제나 은혜가 넘치는 말을 하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각 사람에게 때에 맞는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골 4:3-6, 쉬운말성경)